topimage
  • 최근 댓글
  • 석찬일

    응. 정말 감사할 일이지.
    고장난 하드디스크는 파티션을 세개로 나누어서 사용했는데, 하나는 윈도우 설치용으로 된 파티션이라서 자료가 전혀 없어서 문제없고, 다른 두개의 파티션의 파일을 복구하고 있는 중이다.
    사진이 들어있던 파티션의 자료는 100% 다 복구했고, 다른 파티션의 자료는 현재 분석작업이 끝난 후, 조금 전부터 복구하고 있단다.
    아마도 이 자료 역시 100% 다 복구가 될 듯하다. ^^
    지금 복구하고 있는 파티션에는 이미 원본을 지워버린 비디오 작업할 데이터가 들어있었는데, 다시 복구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그 비디오 작업할 데이터 대부분이 올 여름 부모님과 함께 보낸 추억을 담은 데이터들인데...
    이제 복구되고 나면 열심을 내어서 비디오 작업을 계속해야겠다.
    사실 진작에 했어야하는데, 창의력의 고갈로 좀 휴식기를 가졌다.
    극장에서도 바쁘게 준비해 온 두 편의 오페라 모두 무대에 올라갔고, 약간은 시간적 여유가 더 많아졌으니, 슬슬 비디오 작업을 계속해봐야겠다.
    아... 걱정해줘서 고맙다. ^^

    독일 교회는 지난주일이 추수감사절이고, 우리 한인교회는 미국교회의 절기를 그대로 이어받아서 그런지 11월 셋째주에 추수감사절로 지낸다.
    정말 언제 터키 한번 같이 구워먹고잡다~.

    아.... 그리고 자료 복구해서 기록할 이동용 하드디스크(외장형)을 어제 구입했다.
    Seagate 사의 하드디스크로 용량 500GB짜리인데, 매우 조용하고 열도 많이 안나서 매우 만족하고 있다.
    하긴... 너무 막막한 나머지 전문수리업체에 보낼까 생각도 했었는데...
    수리업체에 보냈다면 600유로 이상 돈을 지불해야했을텐데, 이렇게 하드디스크 하나 사서 백업받을 수 있으니...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