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mage
  • 최근 댓글
  • 스마트폰 3형제

    2011.02.14 22:46

    석찬일 조회 수:3437

    IMG_3237.jpg

     

    며칠 전부터 우리 집에서 함께 생활하는 스마트폰 3형제입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핑크색 스마트폰이 우리집에 온 지 제일 오래됐네요.

    바로 아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LG GT540 입니다.

    한국에는 출시가 되지 않은 모델이지만 유럽에서는 가격대 성능비가 너무 좋아서 아직까지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액정화면은 3인치이며 감압식 터치 방식이어서 정전식 방식에 비해서 조금 더 세게 눌러주어야 하지만 생각보다 느낌이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멀티터치 기능이 없다는 것 정도일까요.

    3G는 기본으로 무선인터넷과 GPS 기능을 탑재하여 같은 가격대에서 최고의 성능과 기능을 자랑하는 스마트폰인 이 모델은 유럽과 중국 등지에서 인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1.6을 탑재하고 출시되었는데, 얼마전 2.1로 업그레이드를 공식지원하여서 현재 안드로이드 2.1을 설치하여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제일 오른쪽에 있는 하얀색 스마트폰은 아내의 스마트폰과 같은 기종인 LG GT540 입니다.

    공식 명칭은 LG GT540 White Pearl 이라고 되어 있네요.

    샤론이가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고 얼마 전 콩쿨도 잘 치른 기념으로 작년부터 가지고 싶어하던 스마트폰은 예정보다 조금 일찍 선물해 주었습니다.

    콩쿨이 끝난 날 저녁에 깜짝 선물로 샤론이에게 선물했지요.

     

    마지막으로 제일 가운데 있는 큼직한 녀석이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저처럼 손이 큰 사람에게는 LG GT540은 조금 작은 듯한 느낌이 들어서 한단계 위인 옵티머스 원을 구입할까 고심하고 있었는데, 옵티머스 원 정도의 가격으로 지인이 이 놈을 중고로 판다고 하길래 얼씨구나하면서 구입했습니다.

    이 모델은 HTC 사의 HD2 라는 모델로 윈도우 모바일 6.5 를 탑재하고 나온 녀석이지만, 핸드폰 튜닝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의 엄청난 노력의 결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지금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모바일 6.5 보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계가 현재 훨씬 나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하루가 무섭게 변해가는 정보의 세계에서 스마트폰과 함께 좀 더 유연히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