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mage
  • 최근 댓글
  • 드디어 도착한 복합기

    2007.05.27 18:46

    석찬일 조회 수:1011 추천:26



    2007년 5월 말 어느날

    외출한 후 집에 돌아와보니 내 핸드폰에 SMS가 와 있었다.
    핸드폰 충전하느라 집에 놔두고 잠시 나갔다 왔는데 그 사이에 온 것 같았다.
    SMS를 읽어보니 내가 주문한 복합기가 가게에 도착했으니 찾으러 오면 된다고 적혀있었다.

    사랑하는 아내는 올 해 내 생일선물로 내가 가지고 싶어하는 복합기를 사 주겠다고 했다.
    나는 작년부터 사고 싶어서 벌써부터 찜해놓았던 모델을 사기로 했다.

    전자상가와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보니, 가격차이가 좀 났다.
    하지만 내가 자주 가는 Atelco 컴퓨터 가게에 주문을 하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는 가격에 살 수 있어서, Atelco 가게에 가서 주문했다.
    요즘 이 모델이 잘 팔려서 물건이 도착할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고 했다.
    나는 물건이 도착하면 연락해 달라고 했다.
    그리고 마침내 가게에서 내 핸드폰 SMS로 물건이 도착했음을 알려준 것이다.

    내가 주문한 모델은 Canon Pixma MP600 이다.
    프린터, 스캐너, 복사기의 3가지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이 모델보다 상위모델은 팩스기능도 있지만, 팩스는 내가 사용할 일도 없고, 그 대신 가격이 꽤 많이 비싸져서 필요없는 팩스기능을 뺀 모델로 구입하였다.

    내가 이 복합기로 선택한 이유 중 한가지는 이 모델의 경우 CD나 DVD 윗면에 바로 프린트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은 CD와 DVD를 멋지게 만든 후, 윗면에 라벨지를 붙여왔지만, 라벨지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CD와 DVD 재생이 안 되는 등 불량나게 만들 확률이 높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고 멋진 방법을 찾던 중, CD와 DVD 윗면을 프린트 하는 방법을 찾은 것이다.

    사실 CD와 DVD 윗면에 기록하는 다른 방법으로 Light Scribe 기술이 있다.
    이는 CD와 DVD Writer기에 적용된 신기술로 특수염료 처리된 공CD와 공DVD 윗면을 레이저로 태워서 그림이나 글씨를 기록하는 방법이다.
    아무래도 이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잉크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겠지만, 단점으로 회색톤의 글과 그림만 기록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한장을 기록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20~30분 정도 걸린다는 한다.

    이에 비하여 복합기 또는 프린터기에서 공CD와 공DVD 윗면에 프린트하는 방법은 칼라로 기록할 수 있기에 훨씬 생동감이 넘치는 작품을 만들 수 있으며, 작업 시간도 1~2분 정도 밖에 안 걸린다.

    또한 이 복합기로는 간단한 사진출력도 할 수 있다.
    전문 사진관에서 현상하는 것만큼 좋다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꽤 훌륭한 사진을 인쇄해 낸다.

    다른 기능으로는 컴퓨터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복사도 할 수 있으며, 메모리카드의 사진을 수정, 편집은 물론 인쇄도 할 수도 있다.

    급하게 서류 또는 악보 한두장이 필요한 경우, 손쉽게 복사할 수 있으니,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된다.

    요즘은 워낙 저가 프린터기/복합기가 많이 나오므로 내가 구입한 이 제품의 경우, 최저가 제품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고급기능에 비하여서는 비교적 싼 가격에 구입하였다고 생각한다.

    오프라인 가게 중 메디아 마크트(Media Markt)에서는 이 제품이 199유로에 팔리고 있다.
    하지만 아텔코(Atelco) 컴퓨터 가게에서는 주문할 경우에만 살 수 있는데, - 가게에서는 이 제품을 찾을 수 없다. - 이 경우 169 유로에 구입할 수 있기에, 나는 이 물건을 아텔코에서 주문했으며, 마침내 169유로에 구입하였다.

    내가 구입한 Canon Pixma MP600 의 쌍둥이 형님뻘 되는 모델, MP600R은 무선랜 기능을 지원한다고 한다.
    그럴 경우 무선 랜에 연결된 어느 컴퓨터에서나 쉽게 접속하여 이 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이 기능 한가지를 위하여 100유로(12만 5천원)정도를 더 줄 필요성을 찾을 수는 없었다.

    아직 이 복합기의 모든 기능을 다 이해하지는 못하였지만, 사진도 출력해 보고, 문서도 인쇄해 보고 그림을 스캔하는 등의 작업을 통하여 지금까지 내게 보여준 결과는 탁월했다.

    잉크를 교체할 시점에는 저렴한 리필잉크를 사용해서 유지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