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Thul 룬 + 1 최하급 토파즈 = Amn 룬
3 Amn 룬 + 1 최하급 자수정 = Sol 룬
3 Sol 룬 + 1 최하급 사파이어 = Shael 룬
3 Shael 룬 + 1 최하급 루비 = Dol 룬 
 
이 룬 업그레이드 공식은 오직 싱글플레이, 오픈베넷 또는 베넷상의 레더캐릭터(Ladder only) 에게만 가능합니다.
3 Dol 룬 + 1 최하급 에메랄드 = Hel 룬
3 Hel 룬 + 1 최하급 다이아몬드 = Io 룬
3 Io 룬 + 1 하급 토파즈 = Lum 룬
3 Lum 룬 + 1 하급 자수정 = Ko 룬
3 Ko 룬 + 1 하급 사파이어 = Fal 룬
3 Fal 룬 + 1 하급 루비 = Lem 룬
3 Lem 룬 + 1 하급 에메랄드 = Pul 룬
2 Pul 룬 + 1 하급 다이아몬드 = Um 룬
2 Um 룬 + 1 토파즈 = Mal 룬
2 Mal 룬 + 1 자수정 = Ist 룬
2 Ist 룬 + 1 사파이어 = Gul 룬
2 Gul 룬 + 1 루비 = Vex 룬
2 Vex 룬 + 1 에메랄드 = Ohm 룬
2 Ohm 룬 + 1 다이아몬드 = Lo 룬
2 Lo 룬 + 1 상급 토파즈 = Sur 룬
2 Sur 룬 + 1 상급 자수정 = Ber 룬
2 Ber 룬 + 1 상급 사파이어 = Jah 룬
2 Jah 룬 + 1 상급 루비 = Cham 룬
2 Cham 룬 + 1 상급 에메랄드 = Zod 룬
3 힐링포션 + 3 마나포션 + 1 최하급보석 = 1 활력포션
3 힐링포션 + 3 마나포션 + 1 보석 = 1 대용량활력포션

3 보석 + 1 소켓 무기 (등급관계없음) = 1개의 소켓 매직 무기 (같은 종류)
이 조합으로 생성되는 소켓의 갯수는 랜덤(1-6)이며, 노멀무기에 매직 속성을 부여하기 위함입니다. 아이템레벨이30인경우에는 1-2개의 소켓만을 가집니다.

3 최하급 보석 + 1 매직 무기 = 소켓 매직 무기
이 조합은 매직아이템에 소켓을 부여하기 위함입니다. 원본 아이템의 속성을 사라지고 새로운 속성이 붙습니다. 자벨린과같이 소켓이 생성되지 않는 아이템은 소켓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아이템레벨 25이하의 매직아이템은 1-2개의 소켓이 생성됩니다.

3 상급 보석 + 1 매직 무기 = 소켓 매직 무기
이 조합은 매직아이템에 소켓을 부여하기 위함입니다. 원본 아이템의 속성을 사라지고 새로운 속성이 붙습니다. 자벨린과같이 소켓이 생성되지 않는 아이템은 소켓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아이템레벨 30이하의 매직아이템은 1-2개의 소켓이 생성됩니다.


1 Tal 룬 + 1 Thul 룬 + 1 퍼펙트 토파즈 + 노멀 아머 = 같은 종류의 소켓 아머
이 조합으은 노멀(로우퀄리티 or 슈페리얼 아이템제외) 또는 소켓이 없는 아이템에서만 작동합니다. 생성되는 소켓의 수는 랜덤(1-4)입니다. 또한 아이템 고유의 최대 소켓이상 나올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최대 2소켓이 가능한 아이템의 경우 5/6의 확률로 2소켓이 1/6의 확률로 1소켓이 생성됩니다.

1 Ral 룬 + 1 Amn 룬 + 1 퍼펙트 자수정 + 노멀 무기 = 같은 종류의 소켓 무기
이 조합으은 노멀(로우퀄리티 or 슈페리얼 아이템제외) 또는 소켓이 없는 아이템에서만 작동합니다. 생성되는 소켓의 수는 랜덤(1-6)입니다. 또한 아이템 고유의 최대 소켓이상 나올 수 없습니다. 

1 Ral 룬 + 1 Thul 룬 + 1 퍼펙트 사파이어 + 노멀 헬멧= 같은 종류의 소켓 헬멧
이 조합으은 노멀(로우퀄리티 or 슈페리얼 아이템제외) 또는 소켓이 없는 아이템에서만 작동합니다. 생성되는 소켓의 수는 랜덤(1-3)입니다. 또한 아이템 고유의 최대 소켓이상 나올 수 없습니다. 

1 Tal 룬 + 1 Amn 룬 + 1 퍼펙트 루비 + 노멀 방패 = 같은 종류의 소켓 방패
이 조합으은 노멀(로우퀄리티 or 슈페리얼 아이템제외) 또는 소켓이 없는 아이템에서만 작동합니다. 생성되는 소켓의 수는 랜덤(1-4)입니다. 또한 아이템 고유의 최대 소켓이상 나올 수 없습니다. 

1 Eld 룬 + 1 최하급 보석 + 낮은 퀄러티 무기 = 같은 종류의 노멀 퀄러티 무기
주)이 조합으로 생성되는 아이템은 아이템의 레벨이 1로 됩니다.

1 El 룬 + 1 최하급 보석 + 낮은 퀄러티 아머 = 같은 종류의 노멀 퀄러티 아머

1 Ral 룬 + 1 Sol 룬 + 1 퍼펙트 에메랄드 + 노멀 유니크 무기 = 익셉셔널 버전의 무기
이 조합은 아이템의 속성(소켓작업, 에테리얼 등)은 그대로이고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Tal 룬 + 1 Shael 룬 + 1 퍼펙트 다이아몬드 + 노멀 유니크 방어구 = 익셉셔널 버전의 방어구
이 조합은 아이템의 속성(소켓작업, 에테리얼 등)은 그대로이고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Lum 룬 + 1 Pul 룬 + 1 퍼펙트 에메랄드 + 익셉셔널 유니크 무기 = 엘리트 버전의 무기 (래더전용)
이 조합은 아이템의 속성(소켓작업, 에테리얼 등)은 그대로이고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Ko 룬 + 1 Lem 룬 + 1 퍼펙트 다이아몬드 + 익셉셔널 유니크 방어구 = 엘리트 버전의 방어구 (래더전용)
이 조합은 아이템의 속성(소켓작업, 에테리얼 등)은 그대로이고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Ort 룬 + 1 Amn 룬 + 1 최상급 사파이어 + 노말 레어무기 = 익셉셔널 레어 무기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Ral 룬 + 1 Thul 룬 + 1 최상급 자수정 + 노말 레어방어구 = 익셉 레어방어구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Fal 룬 + 1 Um 룬 + 1 최상급 사파이어 + 익셉셔널 레어 무기 = 엘리트 레어무기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Ko 룬 + 1 Pul 룬 + 1 최상급 자수정 + 익셉셔 레어 방어구 = 엘리트 레어 방어구
기본 아이템의 등급만 업그레이드 됩니다.

1 Ort 룬 + 무기 = 내구력이 다 회복된 무기
에테리얼 아이템의 수리는 불가능합니다.

1 Ral 룬 + 아머 = 내구력이 다 회복된 아머
에테리얼 아이템의 수리는 불가능합니다.

1 Ort 룬 + 칩보석 + 무기 = 내구력이 다 회복된 무기
내구력과 charged 된 스킬이 모두 회복됩니다. 에테리얼 아이템의 수리는 불가능합니다.

1 Ral 룬 + 하급보석 + 아머(차지있는) = 내구력이 다 회복된 아머
내구력과 charged 된 스킬이 모두 회복됩니다. 에테리얼 아이템의 수리는 불가능합니다.

1 Hel 룬 + Scroll of Town Portal + Any 소켓 Item = Unsocket that item
주의: 이 조합은 소켓 아이템에 박혀있는 보석, 주얼, 룬등을 제거합니다. 소켓 안의 내용물은 모두 사라집니다.

같은 종류의 3개의 룬(룬번호 1-9) = 한 개의 상급 룬

3 El 룬 -> 1 Eld 룬
3 Eld 룬 -> 1 Tir 룬
3 Tir 룬 -> 1 Nef 룬
3 Nef 룬 -> 1 Eth 룬
3 Eth 룬 -> 1 Ith 룬
3 Ith 룬 -> 1 Tal 룬
3 Tal 룬 -> 1 Ral 룬
3 Ral 룬 -> 1 Ort 룬
3 Ort 룬 -> 1 Thul 룬
이 공식은 오직 'El룬 에서 Ort룬' 까지만 작동합니다. 상급의 룬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3 퍼펙트 해골 + 1 레어 아이템 + 조던링 = 레어 아이템에 1개의 소켓을 추가합니다.
레어 아이템은 오직 두개의 소켓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소켓이 있는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1 퍼펙트 해골 + 1 레어 아이템 + 조던링 = 같은 종류의 상급 레어 아이템
이 조합은 다음의 공식을 따릅니다. (생성되는 아이템레벨)=0.66*(캐릭터레벨) + 0.66*(원본 아이템레벨)조합

6 퍼펙트 해골 + 1 레어 아이템 = 같은 종류의 하급 레어아이템
이 조합은 다음의 공식을 따릅니다.(생성되는 아이템레벨)=0.4*(캐릭터레벨)+0.4*(원본 아이템레벨) 이 공식은 3X2이상 크기의 아이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4 힐링포션 (아무등급) + 루비 (등급상관없음) + 매직스워드 = 라이프스틸의 스워드
 
3 매직 링 = 랜덤 속성의 매직 목걸이
이 조합은 다음의 공식을 따릅니다. (생성되는 아뮬렛의 레벨)=0.75*(캐릭터의레벨) 즉, 레벨 99의 캐릭터가 매직링을 돌릴경우 99*0.75=74 이며, 2스킬 아뮬렛은 아이템레벨이 90이상 이어야 하므로 이 조합으로는 2스킬의 아뮬은 나오지 않습니다.

3 매직 목걸이 = 랜덤 속성의 매직 링
이 조합은 다음의 공식을 따릅니다. (생성되는 링의 레벨)=0.75*(캐릭터의레벨)

3 힐링포션 + 3 마나 포션 + 1 최하급 보석 = 1 활력 포션
힐링 포션과 마나포션의 종류는 아무런 상관없습니다.

3 힐링 + 3 마나 포션 + 1 보석 = 대량의 활력 포션
힐링 포션과 마나 포션의 종류는 아무런 상관 없습니다.

3 활력 포션 = 대량의 활력 포션
 
3 같은 종류의 보석(퍼펙트 이하) = 1 윗단계의 보석
 
2 크로스보우용 화살 = 1 화살
생성되는 화살의 수는 랜덤입니다.

2 화살 = 1 크로스보우용 화살
생성되는 크로스보우용 화살의 수는 랜덤입니다.

1 스피어류 + 1 화살 = 1 자벨린
생성되는 자벨린의 수는 랜덤입니다.

1 액스류 + 1 대거 = 스로잉 액스
생성되는 스로잉 액스의 품질은 랜덤입니다.

3 퍼펙트 보석 (종류상관없음) + 1 매직아이템 = 1같은종류의 새로운 매직 아이템
이 조합에 적용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성된 아이템레벨)=(원본 아이템의 레벨) 이 조합으로 2스킬의 매직 아뮬렛이 생성가능합니다. 레어아이템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참이나 주얼에 적용됩니다.

1 가스 포션 + 힐링 포션(종류상관없음) = 1 해독포션

6 퍼펙트 보석 (해골을 제외한 종류별 1개씩) + 1 목걸이 (등급상관없음) = 프리즈머틱 목걸이
이 조합으로 생성되는 올레지 아뮬렛은 +16~+20입니다.
주)올레지의 아뮬렛

1 링 + 1 퍼펙트 에메랄드 + 1 해독포션 = 1 제이드 링
주)21~30%의 포이즌 저항력 반지와 아이템레벨 30의 접미사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1 링 + 1 퍼펙트 루비 + 1 폭발 포션 = 1 가넷 링
주)21~30%의 파이어 저항력 반지와 아이템레벨 30의 접미사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1 링 + 1 퍼펙트 토파즈 + 1 활력 포션 = 1 코럴 링
주)21~30%의 라이트닝 저항력 반지와 아이템레벨 30의 접미사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1 링 + 1 퍼펙트 사파이어 + 1 해동포션 = 1 코발트 링
주)21~30%의 콜드 저항력 반지와 아이템레벨 30의 접미사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1 매직쉴드(종류상관없음) + 1 스파이크 클럽 (등급상관없음) + 2 해골 (등급상관없음) = 매직쉴드 오브 스파이크
이 조합으로 생성되는 아이템은 접미사 of spikes가 붙습니다.(공격자가 받는데미지 4-6) 접두사도 붙을 수 있습니다. 이 조합에사용되는 매직쉴드는 팔라딘전용 방패나 네크로맨서 전용방패도 사용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등급상관없음) + 1 스태프 (종류와 등급상관없음) + 1 크리스 (등급상관없음) + 1 벨트 (종류와 등급상관없음) = 세비지 폴암류
이 조합으로 생성되는 아이템은 접두사 savage(66-80%의 증가된데미지)를 갖게됩니다. 그리고 접미사가 붙을 확률도 높습니다. 생성되는 폴암류는 랜덤입니다.(Bardiche, Battle Scythe, Bill, Halberd, Lochaber Axe, Partizan, Poleaxe, Scythe, Voulge, War Scythe) 단, Bec-de-Corbin 와 Grim Scythe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Wirt's Leg(위트의 의족) + 타운포탈책 = 시크릿 카우 레벨
이 조합은 액트1의 마을에서 그 난이도의 바알을 잡았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