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mage
  • 최근 댓글
  •  

    얼마 전 부활절 방학 때 샤론이에게 선물해 준 닌텐도 DSi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인 R4i - Gold 를 구입했다.

    이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주 자그마한 메모리카드에 구동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므로 나는 8GB짜리 메모리카드도 함께 구입하였다.

     

    DSi 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이러한 종류의 카드는 여러가지 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카드에 내장되어 있는 칩을 사용하면 닌텐도 기기에서 음악감상, 영화감상, eBook 읽기는 물론 개인이 만든 자작게임도 구동시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많은 닌텐도용 게임롬(소프트웨어)을 복사하면 그러한 게임도 구동시킬 수 있다.

     

    이 문제 때문에 한국에서는 이런 종류 - 일명 닥터라고 불린다 - 의 칩이 사법부에 의하여 불법으로 규정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유럽 여러나라에서는 이러한 종류의 칩의 사용이 합법적이라고 판결하였다고 한다.

    유럽의 경우 닌텐도 기기의 확장과 개인창작물의 사용을 금지할 수 없다고 하여 합법이라고 밝혔지만, 불법소프트웨어를 복사하여 사용하면 이 역시 불법이 된다고 한다.

     

    하여튼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진 R4i - Gold !

    잘~ 사용해야겠다.

      

    이 R4i - Gold 카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였는데, 주문하고 송금하고 난 후 열흘 정도 지나서야 받을 수 있었다.

    독일의 느린 일처리가 바로 드러나는 대목이다.

     

    나는 카드를 받은 후 구입한 인터넷 쇼핑몰 홈페이지에 나온 대로 해당 소프트웨어 -실제로는 펌웨어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이다-를 다운받아서 실행시켜보았으나 계속해서 에러 멧세지가 나왔다.

    다행히 이 홈페이지에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가 있어서 나는 채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의 문제점을 설명하였다.

    잠시 후 닌텐도 기기의 시스템 날짜를 2000년으로 바꿔서 사용해 보라고 했다.

     

    나는 닌텐도 기기의 시스템 날짜를 2000년으로 바꿔보았다.

    그랬더니 모든 기능이 잘 작동되었다.

    '이건 좀 불편하군!'

     

    하지만 일단 작동이 되니 나름대로 만족했다.

     

    며칠 전 나는 이 카드를 구입한 홈페이지가 아닌 이 카드를 제작하고 총판하는 곳으로 보이는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았다.

    그 곳에서는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가 올라와 있었다.

    나는 바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은 후 샤론이의 닌텐도 기기에 설치해 보았다.

    잘 작동했다.

    그래서 바로 나는 닌텐도 기기의 날짜를 2010년 현재 날짜로 바꾸어보았다.

    이 상태에서도 역시 잘 작동했다.

     

    오케이~!

     

     

    IMG_1019.jpg

      

    IMG_1021.jpg

     

    IMG_1020.jpg

    XE Login